마이크레딧체인 '리워드SNS' 印尼서 돌풍 예고
마이크레딧체인 '리워드SNS' 印尼서 돌풍 예고
  • 박상대
  • 승인 2018.12.26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모닝’ 사전 등록에 15만명 몰려…현지 유력기업과 제휴
내년초부터 본격 서비스… 게임・쇼핑 등에 암호화폐 사용
남윤호 마이크레딧체인 마케팅부문 이사(오른쪽)가 리워드SNS ‘굿모닝’ 사업 확대를 위해 자카르타 현지에서 신진세 에핀 대표(중앙)와 제휴를 맺고 의지를 다지는 모습.
남윤호 마이크레딧체인 마케팅부문 이사(오른쪽)가 리워드SNS ‘굿모닝’ 사업 확대를 위해 자카르타 현지에서 신진세 에핀 대표(중앙)와 제휴를 맺고 의지를 다지는 모습.

[넥스트머니 박상대기자] 개인데이터 수집유통 전문기업 마이크레딧체인이 서비스 예정인 블록체인 기반 신개념 리워드형 소셜네트워킹 ‘굿모닝’이 인도네시아에서 돌풍을 일으킬 조짐이다.

마이크레딧체인은 굿모닝 서비스의 현지 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인도네시아 PC방 관리업체 에핀과 회원 2100만을 확보하고 있는 게임 퍼블리싱포털 인도플레이닷컴과 전략적 업무 협력을 체결했다.

마이크레딧체인은 이들과 함께 서비스 홍보, 신사업 추진 등 다양한 협력을 통해 현지 마케팅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 11월 인도네시아 최대 모바일 광고플랫폼 캐시트리와의 업무협력에 이어 이번 제휴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포석을 깐 셈이다.

에핀은 인도네시아 1만7000여곳의 PC방과 연계된 관리솔루션, 광고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다. 현지 PC방 시장 점유율 65%에 달하는 PC방 미디어 1위 업체로, 최근에는 슈퍼셀의 클래시 로얄, 블루홀과 텐센트가 서비스하는 PUBG 모바일 등 유명 게임의 현지 마케팅 대행을 진행하고 있다.

마이크레딧체인은 이런 거대 인프라를 발판으로 게임, 쇼핑 등 서비스에 암호화폐(토큰)를 사용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내년초 굿모닝 서비스를 시작으로, 상반기 중에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남미, 베트남 등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지난 11월 페루 등 남미 11개국에서 PC카페 사업을 맡고 있는 코어퍼레이트엘과의 전략적 제휴도 체결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마이크레딧체인의 남윤호 이사는 "세계 네 번째 인구 규모인 인도네시아는 동남아 최대 시장이다. 이번 협약은 동남아를 거점으로 굿모닝서비스를 글로벌화하는 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굿모닝은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새로운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이다. 앱의 포인트는 씨앗 형태이며, 이를 통해 친분을 쌓으면서 재테크도 가능하다. 지난달에 선보인 이후 티저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폰XS, MCC 토큰을 제공하는 사전 등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