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감정노동자・고객이 서로 행복한 캠페인 전개
스타벅스, 감정노동자・고객이 서로 행복한 캠페인 전개
  • 박상대
  • 승인 2018.12.1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하이파이브 데이’ 이벤트…음료 업그레이드 혜택
직업건강협회와 협약도 체결…고객응대 파트너 보호강화

[넥스트머니 박상대기자] 스타벅스가 감정 노동자와 고객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강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를 위해 먼저 17일 하루동안 ‘하이파이브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 주문 공간에 고객과 파트너 모두 행복한 스타벅스 만들기라는 안내문을 게시하고, 안내문의 하이파이브 그림에 손바닥을 터치하면 음료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지난 13일 직업건강협회와 감정노동 관리와 교육지원 협력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이 협회는 노동부 산하 비영리법인 민간단체로 전국 22곳에 지부를 두고 감정 노동자들의 건강 증진을 돕고 있다.

스타벅스는 올해 시행된 고객응대 근로자의 건강 보호조치 등을 담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맞춰 직업건강협회 등 외부 전문 기관과 협력해 감정노동 수준 진단 과정을 갖고 예방・대응・관리 정책으로 구분한 파트너 보호 매뉴얼을 더욱 체계적으로 수립했다.

이를 통해 고객서비스팀, 법무팀, 파트너행복추진팀 등이 참여하는 고객갈등 조정위원회 활동을 비롯해 감정노동 직무 스트레스 예방교육과 건강보호, 감정소진 극복 프로그램, 전문 심리 상담 등 파트너 권익 보호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