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권 비즈니스 중식당 ‘명가’
서울 강남권 비즈니스 중식당 ‘명가’
  • 박상대
  • 승인 2018.12.1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년 전통의 쉐라톤 팔래스호텔 중식당 ‘서궁’
겨울 스태미나 보강 ‘동천부추’ 프로모션 진행
중식당 서궁의 입구 모습.
중식당 서궁의 입구 모습.
동천부추 프로모션을 통해 선보이는 요리.
동천부추 프로모션을 통해 선보이는 요리.

[넥스트머니 박상대기자] 서울 강남권 호텔 중에서 가장 오래된 비즈니스 중식당이 있다. 쉐라톤 팔래스와 36년을 함께 해온 ‘서궁(西宮)’이다.

2015년 호텔 리모델링을 거치면서 12층에서 2층으로 자리를 옮겼다. 중국 요리가 가장 번성했던 청나라 황제 서태후의 궁전을 의미하는 뜻으로 서궁이라고 지었다고 한다.

서궁 요리는 북경・사천・광동지역의 중후하고 화려한 맛을 한국적으로 해석한 게 특징이다. 오래된 전통만큼 중식 마니아들 사이에서도 소문난 곳이다.

일품・계절별 특선요리 등 총 100여가지의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그 중에서도 신선한 해물을 듬뿍 넣고 독특한 비법으로 우려낸 짬뽕이 일품이다.

맛과 함께 분위기도 아늑하다. 빛과 풍경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배치된 조명과 소품은 우아한 동양미에 고급스럽고 세련된 감각으로 꾸몄다.

비즈니스 미팅은 물론 소모임에 어울리는 8개의 프라이빗 룸을 갖추고 있다. 룸 이름은 ‘은・주・진・한・초・수・명・청’으로, 중국 고대 국가명을 붙여 이색적이다.

한편, 서궁에서는 겨울에 기운을 북돋아주는 구황부추를 이용한 ‘동천부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황부추는 녹색의 일반 부추가 아닌 중국 북경에서 재배되는 노란빛의 부추다.

겨울철에 최고의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영양에서도 비타민 A, B, C, 무기질 등의 영양소가 매우 풍부해 중국에서는 황제에게만 진상했던 진귀한 식재료라고 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완도산 전복과 해삼요리, 굴소스 구황부추와 등심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진 구황볶음, 마늘소스를 곁들인 통전복 등을 즐길 수 있다. 런치 코스는 8만7000원이며, 디너는 13만2000원이다. 문의 02-2186-6922

각종 미팅과 모임에 어울리는 프라이빗 룸 모습.
각종 미팅과 모임에 어울리는 프라이빗 룸 모습.
서궁의 내부 모습.
서궁의 내부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