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 의회 연설자 IBM ’매트 루카스’, 11월 20~21일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에 뜬다
EU 의회 연설자 IBM ’매트 루카스’, 11월 20~21일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에 뜬다
  • 이남석
  • 승인 2018.11.08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BIIC운영위원회, 테크월드가 공동으로 주최
서울 드래곤 시티 그랜드볼룸 한라홀에서 개최
매트 루카스
매트 루카스

[넥스트머니 이남석기자]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을 선도하는 IBM의 ‘블록체인 빅픽쳐’와 객관적인 한국 블록체인 산업 경쟁력을 진단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 ‘EU의회’ 등에 초빙되어 블록체인 연사로 활동하고 있는 IBM의 ‘매트 루카스(Matt Lucas)’가 오는 11월 20~21일 개최될 ‘제2회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이하, ‘BIIC 2018’)’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BIIC 2018’에 특별 연사로 초청된 매트 루카스는 IBM Global Blockchain Engagement team 소속으로써 전세계의 다양한 산업군 내 블록체인 고객들을 지원하고 있으며 블록체인의 컨셉, 고객 사례, 기술 문서 등 다수의 블록체인 저서를 저술한 바 있다. 이런 경험을 바탕으로 그는 BIIC 2018을 통해 블록체인이 새로이 빚고 있는 글로벌 산업 질서와 대한민국의 블록체인 경쟁력 현황에 대한 객관적 의견을 개진할 예정이다.

올해로 두 번째로 진행되는 ‘BIIC 2018’은 ‘골든 타임’의 문턱에 서 있는 대한민국의 블록체인 사업 현주소를 점검하고, 당면 과제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해 대한민국이 제2의 퀀텀점프를 할 수 있는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특히,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네덜란드 대사관, 러시아 무역대표부의 공식후원을 받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각 기관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하는 가운데, 해외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기업들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BIIC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2018 융·복합 서울 대표 MICE’ 차세대 유망 컨퍼런스 행사로 선정된 바 있다. 600여명의 참관객이 참여한 1회 BIIC 당시 세계적 미래학자 돈 탭스콧(Don Tapscott)과 R3CEV의 CEO 데이비드 루터(David E. Rutter) 등 블록체인 분야의 글로벌 오피니언 리더들이 대거 방한했으며, 이후 한국 블록체인 시장에 관심도를 증폭시키는 도화선 역할을 했다는 호평을 받아 왔다.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와 BIIC운영위원회(위원장 박성준 교수), IT전문 매체 테크월드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BIIC 2018'은 블록체인 관련 행사로는 처음으로 ‘2018 융복합 서울 대표 MICE’에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제2회 블록체인 산업혁신 컨퍼런스’는 오는 11월 21일 서울 드래곤 시티 그랜드볼룸 한라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현재 ‘BIIC 2018’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