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이너스, 오는 9일 잼투고에서 밋업 개최
체이너스, 오는 9일 잼투고에서 밋업 개최
  • 이남석
  • 승인 2018.11.0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트머니 이남석기자] 체이너스(Chainers)가 오는 11월 9일(금) 19시에 잼투고(Jam2Go) 2층에서 밋업을 개최한다. 이날 밋업은 체이너스 측과 인기 유투버 비트보이 쎄시봉이 함께 패널 토론을 맡고 유투브를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도 동시에 진행한다.

금번 행사는 Bizkey, PVP, IHT, PRIMAS 등의 4가지 글로벌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주요 섹션으로 소개한다. 

Bizkey는 노후화된 소매시장의 비효율성을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 시대에 상인을 재통합하는 지능형 블록체인 기반 POS 시스템(Biz-POS)를 도입한 프로젝트이다. 

PVP 프로토콜은 높은 수준의 신뢰성, 안전성, 확장성 등을 갖춘 프로토콜로 스포츠 게임 이벤트 주최자, 클럽, 선수, 브랜드에 대한 권리보장과 보호를 제공하는 PVPChain 생태계의 퍼블릭 체인이다.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전세계의 e -스포츠 리소스를 통합하고, 중앙집중식 e-스포츠 에코 시스템을 재구성한다는 목표다.

IHT는 글로벌 블록체인 부동산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부동산 거래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 국제 부동산 투자의 진입 장벽을 줄이기 위해 스마트 컨트랙트 등을 활용한다. 부동산 자산을 나누어 토큰화한 후 이를 소액투자자에게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PRIMAS는 인터넷 콘텐츠 생태계의 안전 보장을 목표로 건설된 프로젝트다. 분산형 신뢰성 콘텐츠 프로토콜(DTCP)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인터넷 정보 보장, 사용자 자치, 상호보완적인 인터넷 생태계 커뮤니티 건설 등을 이루고자 한다.

외에도 주요 프로젝트 소개가 끝나면 Asian Top Digital Asset Group 비젼 크리에이터(Vision Creator) 산하의 김샛별 BCI 팀장의 ‘ICO시장 최근 동향 분석’과 카이스트 블록체인학회 (KBIP LAB) 기술부 교육팀 김형남 팀장의 ‘미국 등록 블록체인 특허 분석을 통한 트렌드 파악’에 대한 블록체인 동향 발표도 이어질 전망이다.

체이너스 관계자는 "이날 밋업을 통해 체이너스가 추구하는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며 토론의 깊이는 더하고자 한다"면서 "이를 계기로 한 단계 격상된 블록체인 콘텐츠 창조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