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다크호스 스테이블 코인 GGT, 비트포렉스에 상장
차세대 다크호스 스테이블 코인 GGT, 비트포렉스에 상장
  • 이남석
  • 승인 2018.11.0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 디지털 화폐 GGC 발행해 글로벌 금 산업 블록체인 커뮤니티 건설 목표
골드 디지털 화폐 GGC가 신형 스테이블코인으로 대두될지 주목

[넥스트머니 이남석기자] 글로벌 골드산업 블록체인 연맹 골드링크스(Goldlinks)가 발행한 골드 커뮤니티 디지털화폐 GGT(Global Gold Token)가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비트포렉스(Bitforex)에 지난 17일 상장됐다.

골드 커뮤니티 디지털화폐 GGT는 골드링크스 커뮤니티 내 전체 회원들의 권익을 기록, 관리, 분배하는데 쓰이는 유틸리티 토큰으로 GGT의 초기 발행량은 200억 개로 산정한다. 이는 매년 골드링크스 재단 수익의 20%를 차지하는 것으로 재단은 GGT를 재구매 후 소각함에 따라 최종적으로 20억 개를 유지한다.

골드링크스는 실물 금을 저변자산으로 하는 금 디지털 화폐 GGC(Global Gold Cash)를 발행해 세계적으로 참여자들을 연결시켜 글로벌 금 산업 블록체인 커뮤니티를 건설한다는 목표다. 100개의 GGC는 금 1g과 동일하며 완전하고 탈중앙화된 저변 자산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GGC는 블록체인의 추적이 가능하고 탈 중앙화된 특징과 실물 금의 희소성과 안정성을 결합해 안정적인 것이 특징이다. 동시에 인플레이션과 환율 변동을 억제할 수 있는 골드 스테이블 코인으로 기대받고 있다.

골드 디지털화폐 GGC가 GGT를 강력하게 백업할 수 있는 이유는 상호 보완적인 구조를 가졌기 때문이다. GGT와 GGC는 골드링크스가 독자 개발한 '듀얼커런시 모드(Dual-currency Mode)’로 공동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메커니즘 아래 GGT는 GGC가 더 많은 비즈니스 분야에서 유통되고 응용되는 등 가치를 상승시킴에 따라 투자 가치가 높아진다.

GGC도 GGT생태커뮤니티의 회원가치가 높아짐에 따라 응용 규모가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운용은 “Bi-Token Value Driven Model”로도 불린다.

일각에서는 골드 디지털 화폐 GGC가 신형 스테이블코인으로 대두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무엇보다 불투명하고 중앙화된 USDT와 달리 GGC는 완전하고 탈중앙화된 저변자산관리 리스크 컨트롤 시스템을 갖추었다는 평이다. 특히 가장 안정적인 자산인 금과 연동된 GGC는 통화량 증가에 따른 인플레이션, 통화가치 하락, 환율 변동 등의 리스크를 피할 수 있다.

오우양윈 골드링크스 재단 공동창립자 겸 대표는 “GGC의 저변자산은 제3의 독립된 금 위탁관리업체에서 관리 감독하고 제3의 적격감사기관에서 정기적으로 감사한다”면서 “엄격한 실명인증 본인인증 (KYC : Know Your Customer)절차와 자금세탁방지(AML) 규칙을 엄격히 준수해 GGC의 자산대변의 안전성과 투명성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지난 9월 골드링크스 재단이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밋업을 열고 자사의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모습.
지난 9월 골드링크스 재단이 서울 '더 플라자' 호텔에서 밋업을 열고 자사의 프로젝트를 소개하는 모습.

한편 골드링크스 재단은 최근 한국에서 활발한 홍보 활동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골드링크스 재단은 지난달 14일 호텔 '더 플라자(The Plaza)'에서 밋업을 열고 자사의 프로젝트를 소개한 바 있다. 

또한 지난달 31일 골드링크스는 비즈니스 사용의 파트너로써 유비쿼터스 WOT 네트워크 BUMO에서 열린 암호화 토큰 BU-Token 화폐에 관한 기자회견회에 초대 받아 업계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오우양윈 CEO는 "BUMO의 성공 상장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전략적 협력동반자 관계 수립을 선언한다"면서 "쌍방은 제품 개발, 시장 마케팅, 업무 운영, 고객 서비스 등 각 영역에서 협력과 교류를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