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투게더,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
아트투게더,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
  • 이남석
  • 승인 2018.10.1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트머니 이남석기자] 미술품 공동소유 플랫폼인 아트투게더가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다고 15일 밝혔다.

아트투게더는 자산가의 전유물로 일컬어지는 고가의 미술품을 소액 지분으로 분할해 투자하여 소유권을 가질 수 있는 플랫폼이며,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사인 투게더앱스의 계열사로서 지난 8월 설립되었다. 투자사인 한국투자파트너스는 한국투자금융지주의 자회사이자 한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벤처캐피탈(VC)로서 네이버, YG엔터테인먼트, 카카오 등에 투자한 바 있다.

아트투게더에 따르면 아트투게더를 통해 소액으로 김환기, 이우환, 박서보, 천경자 등 한국 고가의 작품들 뿐만 아니라 피카소 등 세계적인 거장의 미술작품에도 투자할 수 있으며, 크리스티, 소더비, 서울옥션, 케이옥션, 가나아트센터, 오페라갤러리 등 공신력있는 경매회사나 갤러리와 거래를 할 예정이다.

투자를 진행한 한국투자파트너스 김종현 이사는 아트투게더가 공동소유라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로 그동안 일부 계층에 국한됐던 미술품 거래시장의 저변을 일반 대중으로 확대하여 미술품을 대안 금융상품으로 자리매김하게 할 것으로 평가했다. 실제 국내 미술시장은 2017년 기준 약 4천억원으로, 그동안 주식보다도 더 높은 평균투자수익률을 가져다 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이상준 아트투게더 대표는 “아직 정식 서비스 출시 전임에도 불구하고 아트투게더의 가능성을 인정 받아 국내 VC 1위인 한국투자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할수 있었다“며 “앞으로 아트투게더를 통하여 누구나 미술품을 투자할 수 있게 된만큼 한국 미술시장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비스는 10월 말 런칭 예정이며 웹사이트 주소는www.weshareart.com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