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리더 양성 장학금 2024년까지 후원
사회적경제 리더 양성 장학금 2024년까지 후원
  • 박상대
  • 승인 2018.09.1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쿱생협, 한신대와 산학협약… 성공회대・한양대에도 지원

[넥스트머니 박상대기자] 국내 4대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인 아이쿱생협사업연합회(이하 아이쿱생협)가 사회혁신과 사회적 경제 리더 양성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5년간 지원해 온 대학 장학금을 오는 2024년까지 계속 후원한다.

아이쿱생협은 이를 위해 지난 7일 한신대 장공기념관에서 산학교류 협약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박인자 아이쿱생협 회장과 연규홍 한신대 총장, 이일영 사회혁신경영대학원장, 김주한 신학대학원장, 한금희 아이쿱소비자활동연합회 부회장, 최은주 아이쿱협동조합연구소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박인자 아이쿱생협 회장은 “한국 사회혁신의 토양을 만드는데 한신대 사회혁신경영대학원을 비롯한 협동조합과 사회적경제 관련 대학원들의 역할이 컸다”면서 “아이쿱의 조합원 교육과 한신대의 사회혁신 리더양성 교육이 서로 피드백 되어 사회 변화의 초석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연규홍 총장은 “한신대는 탄생 100주년이 되는 문익환 목사를 길러낸 작지만 큰 대학으로 통일 시대를 맞아 아이쿱과 함께 발전하는 파트너가 되어 한국 사회를 변화시키는 엔진 역할에 힘을 쏟았으면 좋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아이쿱생협은 한신대 외에도 성공회대와 한양대에 사회적 경제 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