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스퍼, 9월 14일과 15일 이틀간 해커톤 행사 '하이콘핵스' 개최
글로스퍼, 9월 14일과 15일 이틀간 해커톤 행사 '하이콘핵스' 개최
  • 이남석
  • 승인 2018.08.2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으로 아이디어를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취업 기회’와 ‘경험 선사’ 위해 기획
총 1억 5천 만원의 상금 지급, 1세계 블록체인 기업에 맞는 유익한 프로그램 선보일 예정

[넥스트머니 이남석기자] 하이콘(HYCON)이 대규모 해커톤 행사인 ‘하이콘핵스(hycon hacks)’를 오는 9월 14일과 15일 이틀간 KBS 아레나에서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하이콘은 국내 1세대 블록체인 기업인 글로스퍼가 개발한 자체 암호화폐 플랫폼이다.

이번 해커톤은 개발자뿐만 아니라 블록체인으로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고자 하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취업 기회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1박 2일 간 지루할 틈이 없도록 게임과 공연 등의 구성을 포함해 축제같은 분위기로 진행할 계획이다.

총 1억 5천 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ICO를 거치지 않고 거래소에 직접 코인을 상장하는 초기 거래소 공개(IEO, Initial Exchange Offering) 방식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태원 글로스퍼 및 하이콘 대표는 “글로스퍼를 비롯한 한국의 블록체인 업계는 그간 놀라운 속도로 성장을 거듭해 왔다”며 “이번 서울 해커톤을 시작으로 해외 여러 지역에서 해커톤을 개최해 국내 블록체인 기술의 우수성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