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DAX, 글로벌 오디오 컨텐츠 '컨텐츠박스' 상장
CpDAX, 글로벌 오디오 컨텐츠 '컨텐츠박스' 상장
  • 이남석
  • 승인 2018.08.24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PDAX에 상장 한 컨텐츠박스
CPDAX에 상장 한 컨텐츠박스

[넥스트머니 이남석기자] 글로벌 오디오 컨텐츠 캐스트박스의 리버스 ICO인 컨텐츠박스(대표 르네 왕)가 28일 한국 거래소인 CpDAX에 상장한다고 24일 밝혔다. 컨텐츠박스(ContentBox)는 영상, 음악, 팟캐스트 등 콘텐츠 플랫폼을 구성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블록체인 적용을 통해 중간자 수수료를 제거해 콘텐츠 제공자와 소비자의 효익을 증대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팟캐스트를 제공하는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캐스트박스의 리버스 ICO 프로젝트로 2016년 구글 플레이에서 선정한 탑 트레이딩 앱 등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컨텐츠 박스는 ICO 후 두 달 만에 후오비 프로에 상장해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 후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왔으며 국내 암호화폐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파트너사로 CpDAX를 선정했다. 

컨텐츠박스의 파트너 거래소인 CpDAX(대표 어준선)는 2014년부터 기업을 위한 블록체인 기반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왔다. 그 중에서도 블록체인 기반 본인 인증 서비스를 구축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현재는 활발한 기술 연구로 200여개의 블록체인 관련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 특허 선도 기업이다.

CpDAX는 프로젝트 선정 기준을 높게 설정해 지금까지 소수의 우량 프로젝트만을 선별적으로 선정해 상장을 진행해왔다. 실물 경제에서 디지털 경제로의 변화라는 기조를 토대로 프로젝트들과 협업해 온 CpDAX는 최근 메디블록, 코스모체인 등의 프로젝트를 상장한 바 있다. 

CpDAX 관계자는 "이번 협력이 단순한 상장을 넘어 두 회사 간의 향후 여러가지 공조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