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통화 거래 ‘BOT’로 월수익 50 %
암호통화 거래 ‘BOT’로 월수익 50 %
  • 넥스트머니 콘텐츠팀
  • 승인 2018.08.2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스트머니 콘텐츠팀] "수동으로 거래를 하고 있었을 때는 하루 종일 책상에 붙어 앉아 결과에 일희일비하고 이로 인해 정신도 상당히 불안정했다."

이와 같이 말하고 있는 사람은 BOT 개발 그룹 ‘MANA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모이(22세). BOT는 일정한 규칙을 바탕으로 거래를 자동으로 수행해 주는 프로그램으로 암호통화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한 투자 기법이다.

프로그램이 차트를 모니터링 해주고, 설정한 조건과 합치하면 참가. ‘3% 오르면 이익확정 반대로 1% 떨어지면 손절매' 라는 식으로 자유자재로 설정할 수 있다. 그래서 근간을 이루는 논리를 기반으로 자산을 관리하는 방법을 신중하게 생각하고 테스트하여 문제가 있으면 수정하면서 개선해 간다.

비트코인 트레이더인 under_barr는 BOT 거래에서 수익이 크게 올라 하루에 50만엔 가까운 이익을 낸 경험이 있다고 설명한다. 거래의 자동화를 통해 자유로운 시간이 늘어나는데다 수익도 올라간다는 것. 이러한 BOT은 무료부터 비싸게는 수십만원 하는 프로그램까지 다양하게 구입할 수 있다.

그러나 어떤 BOT도 반드시 이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사기도 있다. BOT 프로그램 코드가 모두 공개되어 있는가, 판매자 및 개발자를 신뢰할 수 있는가, 지원은 해 주는가. 최소한 이 세 사항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이러한 BOT 트레이더의 장점은 이익확정 및 손절매를 철저하게 한다는 점이다. 인간은 아무래도 감정에 좌우되어 트레이드가 혼란 빠지기 쉽지만, BOT 라면 정확하게 움직인다는 설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