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비트코인’ 암호화폐 시장에 ‘생기’
‘마이크로 비트코인’ 암호화폐 시장에 ‘생기’
  • 박상대
  • 승인 2018.08.0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커뮤니티로 출발
사회 구성원 누구나 참여 가능
마이크로 비트코인용 모바일월렛
마이크로 비트코인용 모바일월렛

[넥스트머니 박상대기자] 지난 5월 특별한 암호화폐가 탄생했다. 하드포킹 암호화폐 ‘마이크로 비트코인(Micro Bitcoin)’이 주인공이다. 마이크로 비트코인은 다소 투기 목적이 되어버린 기존 암호화폐와 달리 철저하게 실용화를 꿈꾸고 있다.

이 암호화폐는 거래에 필요한 수수료를 0.0001%로 대폭 낮추고, 블록 당 생성 시간을 10분에서 1분으로 조절해 거래 속도를 10배나 향상시켰다.

또한 1개당 블록의 크기를 4MB로 확대해 초당 거래 내역을 증가시켰다. 현재 해외 정부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에선 모바일게임 엔터테인먼트, 카페 프랜차이즈, 창업지원 등 다양한 활용을 모색하고 있다.

그럼, 이 암호화폐는 누가 만들었을까? 소프트웨어 개발자부터 일반 직장인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평등하게 구성된 마이크로 비트코인 오픈소스 프로젝트팀이다.

마이크로 비트코인팀은 지난해말 오픈소스 커뮤니티 기반으로 시작했다. 비트코인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나카모토의 철학을 이어가기 위해 각국의 개발자들과의 협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 팀은 특정인이나 단체가 주도하는 것이 아닌 연력, 국적, 지위, 성별 등에 관계없이 사호구성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원한다면 완전한 익명성 또한 가질 수 있다.

조직의 큰 특징은 리더그룹이 독단적인 결정을 내리지 않고 사이트 구축, 디자인, 오류개선, 채굴 등에 기여하는 구성원들과 함께 팀을 이끌어간다는 것이다.

이와 관련 팀의 한 멤버는 “블록체인 관련 협회와 기관과의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한 프로젝트를 수행할 것”이라며 “최근 침체된 암호화폐 시장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업계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