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기술로 만든 ‘쉴드큐어’, 세계 전자지갑 시장 곧 평정 
우리 기술로 만든 ‘쉴드큐어’, 세계 전자지갑 시장 곧 평정 
  • 이남석
  • 승인 2018.07.30 16:2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체 땀샘과 미세전류까지 감지하는 다중생체인증 방식을 도입한 만큼
쉴드큐어는 진화된 2세대 암호화폐 전자지갑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다.
나아가 탄탄한 보안을 발판으로 개인간 암호화폐 거래도 안심할 수 있다.
메인넷 8월께 공개…미국·일본 등 글로벌 거래소와의 제휴도 앞두고 있다.

김태봉 쉴드큐어 대표

      김태봉 쉴드큐어 대표

[넥스트머니 이남석기자] 블록체인과 다중생체인증 기술을 결합한 암호화폐용 전자지갑 플랫폼이 곧 등장한다. 순수 토종기술로 만든 2세대 전자지갑 ‘쉴드큐어’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기술개발의 주인공은 김태봉 쉴드큐어 대표. 그는 “나노레저로 대표되는 1세대 전자지갑은 단순인증 수준으로 보안 취약성이 꾸준히 제기됐다”면서 “이번에 개발한 전자지갑은 지문, 홍채, 안면, 서명인식 기능부터 사람의 땀샘과 미세전류까지 감지하는 다중생체인증 방식을 도입한 2세대 전자지갑”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암호화폐거래소 해킹 사건이 잇따르면서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쉴드큐어’의 등장은 단비와도 같은 존재다. 김 대표는 암호화폐거래소 해킹 사건으로 피해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쉴드큐어의 대중화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암호화폐 시장을 선도하려고 한다.

“거래소들이 금융감독원이 공지하는 보안관련 가이드라인을 지키려면 최소 25억 정도의 거금이 들어가 굉장한 부담이 된다. 하지만 거래소들이 쉴드큐어 지갑을 적극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에 보안 수준은 획기적으로 끌어 올릴 수 있다. 쉴드큐어를 통해 소비자들이 마음 놓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다.”

쉴드큐어는 글로벌 이용자를 목표로 하고 있다. 10억명 이상을 목표로 전방위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블록체인 얼라이언스'를 통해 국내외 전문업체 10여곳이 쉴드큐어를 공통 전자지갑으로 이용하는데 합의했다. 나아가 미국, 일본 등 글로벌 거래소들과의 공식 제휴도 앞두고 있다.

쉴드큐어 전자지갑은 하드월렛 지문인식 USB 타입과 모바일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USB 타입은 유료 판매하고, 모바일 지갑은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4분기 자체 메인넷 공개 예정

쉴드큐어는 P2P를 통해서도 개인간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메인넷을 8월께 공개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메인넷 개발에 착수한 상태로 하반기 베타버전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해외 유력 업체들이 우리의 메인넷이나 전자지갑 세트를 구매하겠다는 의향이 계속 들어올 정도로 기술력을 크게 인정받고 있다”고 귀띔했다.

쉴드큐어의 뛰어난 기술과 높은 신뢰도는 KTB솔루션이라는 든든한 파트너와 국내외 유능한 조력자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쉴드큐어의 공식 협력업체인 KTB솔루션은 2008년 설립한 국내 핀테크 기업으로 모바일 기기를 통해 안면, 서명 등 사용자 생체 인증 방식을 복합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다중생체인증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쉴드큐어는 블록체인 업계의 대표 인물들을 어드바이저로 합류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존 크리퍼 MIT미디어랩 교수와 IBM출신의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 제롬 글랜 밀레니엄 프로젝트 회장, 인공지능 로봇 소피아 개발에 참여한 벤 고르첼 박사 등 유명 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다.

김 대표는 국내 처음으로 국산 전자지갑 수출을 앞둔 만큼 누구보다 대단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나아가 국내 블록체인 시장의 지속 성장을 위해 훗날 자체 교육기관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국내 1세대 해커출신으로 핀테크 사업을 거쳐 블록체인 시장까지 진출하면서 겪은 실전 경험을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블록체인 장학 사업을 목적으로 한 교육 기관을 설립해 블록체인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싶다”며 다부진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YSKIM 2019-04-03 12:47:00
이 기사때문에 투자하고 마음 졸이시는분, 많이 답답하실겁니다. 텔방에 실체가 드러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