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P 수익으로 해외여행하기 [1]
P2P 수익으로 해외여행하기 [1]
  • 넥스트머니 비즈플러스팀
  • 승인 2018.04.23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웹작가 jumtopworld7의 재테크 소설

 

"도대체 이 소리에 잠이 와?" 나는 희옥이의 짜증 난 목소리에 용수철이 튕기듯 벌떡 일어났다. 희옥이는 방문을 열자마자 소리가 울리는 방향으로 성큼 발을 옮겨 사각형 모양의 하얀색 자명종 뒤에 있는 조그마한 버튼을 밑으로 내려 점점 커지고 있는 알람 소리를 껐다.

알람 소리의 크기를 보면 얼마나 울렸을지 알 수 있다. 아마도 족히 5분은 그렇게 자명종은 울고 있었을 것이다. 나는 희옥이의 짜증 난 목소리에 순간 욱했지만 지금은 일요일 새벽 5시라는 사실을 깨닫고 이내 맘을 추스렸다. 어떻게 일요일 아침을 의미 있게 보낼까 생각하면서 잠이 들었다.

오후에는 도서관에 가서 첫 글을 쓰면 되고 저녁에는 미국에서 귀국한 동생집에 부모님과 함께 가서 식사하기로 했고 그런데 아침은 뭘 할까? 뭐 딱히 할 일이 없는데... “그래 날씨도 많이 풀렸으니까 자전거 한 번 타 보자”

지금 시간 새벽 5시 분리수거는 8시부터 시작하고 집 근처 피트니스는 10시에 시작하니까 아직은 시간이 많이 남았다. 나는 순간적으로 놀라 일으켰던 몸의 자세를 바꿔서 다시 잠을 청했다.

하지만 채 몇 분이 지나지 않아 이번에는 휴대폰 알람이 울리기 시작했다. “저 건너편 방으로 이 소리도 들릴까? 또 들어와서 뭐라고 하면 어떡하지?” 이런 생각을 하면서 눈은 감은 채로 소리가 있는 방향으로 손을 움직여 알람을 껐다.

혹시나 이렇게 다시 자다 못 일어나면 안 되니까 휴대폰 타이머가 7시 정도에 울릴 수 있게 세팅을 했다. 경비 아저씨는 분리수거 시작 30분 전인 7시 30분부터 나와서 미리 준비를 한다.

그래서 7시에 분리수거를 하면 양심은 찔리지만 편한 점이 많다. 분리수거를 해 본 사람만 알 수 있는 죄책감과 함께 오는 묘한 기쁨.

평소 주차장으로 사용되고 있는 쓰레기 분리수거장에는 아무도 없다. 내 맘대로 버리면 끝이다. 타이머가 울리기 5분 전에 일어나 옷을 주섬주섬 입고 분리수거를 먼저 한 후 자전거를 끌고 한강으로 향했다. 올해 들어서 첫 라이딩이다. 달리는 내내 여재는 이런 저런 생각에 잠겼다.

개나리 피는 봄이데 아직 춥구나 그래도 다행이다 바람막이 옷을 가지고 와서 10시까지 타려면 너무 힘드는데, 집에 가서 샤워할까? 아니야 밥 먹고 피트니스에서 씻고 가는 것이 좋겠다

“그나저나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나? 페이스북과 블로그 중 어느 것이 효과적일까? 글은 어떻게 쓰지? 에고, 괜한 짓을 한 것은 아닐까?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쓸 수 있을까? 있겠지?”

나는 지금 P2P 관련 일을 하고 있다. 이제 막 시작했기에 P2P상품에 대해서 설명해 보라고 하면 누구에게 자신 있게 이야기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다.

며칠전 P2P 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 회의 시간에 SNS를 활용한 마케팅 방안을 발표했다. 그리고 팀원들에게 공표를 했다. "제가 한번 직접 SNS 마케팅을 해보겠습니다. P2P는 기존 방송이나 신문 매체를 통한 홍보보다는 SNS을 통한 온라인 마케팅이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요즘은 마케팅을 한다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있는 그대로 홍보해서는 효과가 없습니다.”

“콘텐츠로 승부를 봐야 합니다. 제가 직접 P2P 상품을 공부하여 투자하고 그렇게해 수익이 난 돈으로 해외여행을 가는 그런 프로젝트를 해보겠습니다."라고... 팀장을 비롯한 팀원 모두 내가 직접 하겠다고 하니 다들 당황하는 눈치다. "그래 할 수 있으면 해봐"라고 팀장이 말했다.

첫 이야기를 풀어내며 P2P를 감히 언급해 보겠습니다. 크라우드 펀딩의 일종으로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자금을 모아 필요한 사람에게 전달하는 신개념 금융입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은행이라는 개념이 없어졌죠? 크라우드 펀딩에는 크게 투자형, 후원형, 기부형, 대출형네가지가 있다네요.

이 중에서 대출형이 바로 P2P입니다. 다수의 개인이 돈을 모아서 돈이 필요한 사람에게 돈을 빌려주는 것. 왜 대출자는 은행에서 대출을 받지 않고 P2P를 통해서 대출을 받을까요? 왜 다수의 개인은 대출자에게 돈을 빌려줄까요? 궁금 하시죠? 앞으로 P2P에 대해서 함께 공부하고, 여행도 함께 꿈꾸어 볼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